고객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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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이용안내

이용안내

  • 제 1 조 (목적)

    이 약관은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전국연합회(이하 "연합회" 라 한다)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www.kaima.or.kr(kaima, 이하 "카이마"라 한다)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  • 제2조 (용어의 정의)

    1. ① "연합회" 라 함은 연합회에서 자동차 등에 관련된 정보를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유/무선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하며,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.
    2. ② "회원"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"연합회"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업체로서, "연합회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  3. ③ "비회원"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"연합회"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 및 개인을 말합니다.
  • 제3조 (약관의 명시 및 개정)

    1.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  2. ② 연합회는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  3.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  • 제4조

    각 항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필요한 사항은 연합회가 정하여 화면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제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

  • 제5조 (서비스 이용)

  • 제6조 (서비스 종류 및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)

    연합회는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. 또한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이 추가 또는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, 연합회 서비스 공지사항에 공지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

  • 제7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
    연합회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    1.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  2.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  3. ③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  4. ④ 제휴사와의 계약 등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
  • 제8조 (업체 및 제휴사 이용)

    회원은 업체 및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연합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연합회 회원임을 알려야 하고 회원이외의 사람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  • 제9조 (회원가입 및 등록)

    1. ① 업체 이용자는 연합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.
    2. ② 연합회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업체 이용자 중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 및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연합회의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  3.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연화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  4. ④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이를 수정해야 하며,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제10조 (회원탈퇴, 이용제한 및 자격상실)

    1.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 등을 통해 연합회에 탈퇴(해지)를 신청하여야 하며, 연합회는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.
    2. ② 회원이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,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, 타인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,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, 같은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, 다른 사람의 연합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운영에 방해 또는 위협하는 경우 및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, 연합회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  3. ③ 연합회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, 일정 기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연합회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    4. ④ 연합회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고, 이를 통지합니다.
  • 제11조 (이용제한의 통지 및 해제절차)

    1. ① 연합회는 제10조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연합회는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  2.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또는 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제한 또는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3. ③ 연합회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또는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
    4. ④ 연합회는 이용제한 또는 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또는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또는 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  • 제12조 (회원/비회원의 게시물)

    연합회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, 모든 책임은 등록자에 있습니다.

    1. ① 다른 회원/비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  2. ②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  3.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    4. ④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  5. ⑤ 기재 내용이 허위, 과장된 내용인 경우
    6.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  • 제13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
    1. ① 연합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연합회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  2. ② 연합회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, 1주일 이상 연합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    3. ③ 제휴사와의 계약 등에 문제가 발생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에도 제1항 및 제2항과 같습니다.
    4. ④ 제7조, 제10조 및 제11조의 통지에 있어서, 사전 통지를 하기 어려운 긴급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4조 (연합회의 의무)

    1. ① 연합회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  2. ② 연합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  3. ③ 연합회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 다만,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및 연합회는 서비스를 위한 목적으로 제휴사에서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  4. ④ 연합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 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15조 (회원의 의무)

    1. ① 회원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거나 연합회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2. ② 연합회는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를 송신 또는 게시하거나 연합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3. ③ 연합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연합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4.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및 연합회의 서비스 제공절차와 규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제16조 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
    1.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는 연합회의 사전승낙 없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, 임대, 대여, 리스할 수 없으며,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  2. ② 연합회 회원 ID에 의해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, 연합회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회원 ID를 공유,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
    3. ③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  4. ④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연합회에 통보하고 연합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  • 제17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    1. ① 연합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연합회에 귀속합니다.
    2. ② 회원 또는 비회원은 연합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연합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제18조 (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)

    연합회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의 조정은 회원, 연합회, 제휴사가 상호 합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가 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